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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약관보기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엑스바엑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오더플러스몰(이하 "몰")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몰”이란 ㈜엑스바엑스 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웹 상에서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https://mall.orderplus.kr 및 https://www.orderplusmall.co.kr)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판매자"라 함은 회사와 입점계약, 물품공급계약 등의 개별 계약을 체결하고 "몰"을 통해 실제로 재화 등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화면 또는 이메일을 통해 그 적용일자 7일(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⑤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자가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별도의 동의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등 관련 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⑧ 이 약관의 규정이 대한민국의 강행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그 강행법규에 따릅니다. 이 경우 다른 조항의 효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전자상거래 서비스(통신판매중개서비스 포함) 및 이에 수반 되는 기타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②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등의 내용을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종료 또는 포기, 회사의 폐업, 합병, 분할, 영업양도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이용자에게 보상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 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방법에 따라 전자우편, SMS, 전화, 팩스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이용자는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몰 내에 작성한 재화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해는 이용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② 이용자는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이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③ 이용자는 판매자와 재화 등의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의 불성실로 판매자와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는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의 매매대금 결제 시 해당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해당 거래의 진행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하고,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만약 이용자가 이용 목적을 위반한 것으로 확인되면 회사는 그에 대한 소명을 이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고, 주문 취소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⑦ 이용자는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위하여 판매자 등으로부터 제공 받은 재화 등 관련 정보 기타 콘텐츠를 몰을 통하여 제공하는 경우에도 재화 등의 구매 여부는 전적인 이용자 본인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용자의 구매 결정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⑧ 미성년자가 몰을 통하여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에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아니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 이용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이용자와 판매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판매자가 등록한 재화 등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본인의 위험과 책임 하에 상품 등을 구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모든 행위(거래행위 포함)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재화 등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된 위험과 책임은 해당 당사자들이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 및 판매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하거나 제공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천재지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고장 및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⑦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제1항 내지 제3항에 불구하고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4항 및 제5항의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손해에 대해 위와 같습니다.

     

    제11조 (지급 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4.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제12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제13조 (청약 철회 등)

     

    ① 회사 또는 판매자는 서비스 내부 상품 판매페이지마다 이용자가 열람할 수 있도록 반품 및 교환규정을 명시하며, 이용자는 해당 규정에 따라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외함)

     6.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이용자의 서면(전자문서를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7. 그 밖에 관련 법령에 따른 반품 제한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③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 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⑤ 이용자는 제1항 또는 제3항에 따라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판매자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상품 등의 교환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경우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⑥ 반품이나 교환에 필요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상품 등의 하자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나, 이용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이나 교환의 경우에는 이용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⑦ 판매자는 이용자가 배송상의 문제로 손해를 입은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⑧ 이용자가 교환 또는 반품신청을 한 날로부터 14일이 지날 때까지 이미 수령한 상품을 판매자에게 반환하지 아니 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연락되지 아니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의 교환 또는 반품 신청은 효력을 상실합니다.

    ⑨ 회사는 청약철회 등으로 인하여 결제대금을 환불하는 경우에는 그 청약철회 등을 한 날(단, 상품 등이 배송된 경우에는 판매자가 상품 등을 반환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 환불은 해당 신용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하고,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는 아니합니다.

     

    제14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 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적법한 절차에 따른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2. 이용자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3. 판매자 또는 배송업체 등에게 거래 및 배송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4.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5.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⑪ 기타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5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5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7조 (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판매자와 직접 거래하는 행위(이하 “직거래”) 또는 이를 유도하는 행위

    2. 회사 또는 판매자의 판매 활동을 방해하거나 몰을 이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등 통상적인 전자상거래 관행에 부합하지 않는 거래상의 부정 행위

    3. 상품의 판매 또는 용역의 제공을 가장한 현금 융통 등 『여신전문금융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비정상적인 결제 행위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의 정보처리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비합리적인 요청,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등으로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기타 위 각 호에 준하여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를 침해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거나,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행위

    ③ 회사는 제2항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계약 해제, 회원 자격의 제한, 현금 환불 보류 등의 조치 및 민∙형사 상의 법적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③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19조 (분쟁 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0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②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서울동부지방법원을 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22년 1월 18일부터 적용됩니다.

     

     

    약관보기

    (주)엑스바엑스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엑스바엑스(이하 “회사”라 함)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같은 법 시행령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의 권익 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이용자가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오더플러스 사이트(www.orderplusmall.kr) 첫 페이지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 및 지침의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거나 변경할 때에는 오더플러스 사이트 첫 페이지에 해당 내용을 알리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항목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7.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8. 개인정보의 파기

    9. 이용자의 의무

    10.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12. 모바일 앱 사용 시 광고식별자(ADID/IDFA) 수집

    13. 온라인 맞춤형 광고에 관한 사항

    14. 개인정보의 관리적,기술적 보호대책

    15. 개인정보보호책임자

    16. 고지의 의무


     

    1.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회사는 이용자의 최초 회원가입 시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내용에 동의 여부를 표시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동의의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른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함에 있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 수집 정보’로 구분하여 동의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 이외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아니한다는 이유로 그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국세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및 은행계좌번호의 수집·보관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고지하여 해당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가. 회사가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목적은 아래와 같이 회사가 이용자에게 전자상거래 서비스 및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있어서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게 하고 나아가 이용자에게 최적화되고 맞춤화 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회사는 최초 회원가입 시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과 운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구분

    목적

    회원관리

    회원 가입,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서비스 이용상담 및 민원처리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맞춤서비스 제공, 대금결제·정산, 환불, 세금계산서 발급, 마일리지 제도 운영, 신규 서비스의 개발, 이용기록 분석, 서비스 개선, 그 밖에 이용자의 가입 목적 달성을 위해 필요한 처리 등

    마케팅 및 광고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작성, 고객 만족도 조사, 인구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 및 제휴사의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광고, 홍보, 프로모션 제공, 제휴행사 및 서비스 홍보를 위한 마케팅 활용, 마케팅을 위한 고객정보 분석 및 서비스개발, 쿠폰 및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나. 회사는 상기 수집 및 이용 목적 이외에 개인정보를 다른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항목

    회사는 아래와 같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고 있습니다. 

    1. 필수 수집 정보

    이용목적

    이용항목

    보유∙파기

    회원관리,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대표자의 성명, 연락처, 주소, 상호

    주문담당자의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단, 관련법령 및 회사정책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경우는 예외)

    채권추심

    대표자 성명, 대표자 연락처,

    대표자 이메일, 대표자 생년월일

    마케팅 및 광고 활용

    ID, 대표자 성명, 대표자 연락처, 주문담당자 성명, 주문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 IP Address, 쿠키, 접속로그, 회원관리번호, 광고 ID

     

     

     

    2) 선택 수집 정보

    이용목적

    이용항목

    보유∙파기

    쿠폰 및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ID, 대표자 성명, 대표자 연락처, 주문담당자 성명, 주문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 IP Address, 쿠키, 접속로그, 회원관리번호, 광고 ID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단, 관련법령 및 회사정책에 따라 별도 보관되는 경우는 예외)

    이벤트 응모 및 당첨자 선정, 당첨 안내 및 경품 지급, 제휴 서비스 신청(*이벤트 응모 및 제휴서비스를 신청하고자 하는 회원에 한함)

    ID, 대표자 성명, 대표자 연락처, 주문담당자 성명, 주문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주소 

     

    목적 달성 즉시 파기

     

     

    진행하는 이벤트에 따라 수집 항목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응모 시 별도의 동의를 받으며, 목적 달성 즉시 파기합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가.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웹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외부수집 툴, 서면양식, 팩스, 전화 등을 통한 회원가입 절차 및 상담절차에서, 또는 이벤트나 경품 행사, 영업업무 위탁사 및 제휴사로부터의 정보 인수 등의 방법으로 수집합니다.

    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IP주소, 쿠키, MAC주소, 모바일 기기정보(앱 버전, OS버전), ADID/IDFA(광고식별자) 등의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가.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과 ‘3.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항목’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 또는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2.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조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 및 감독당국의 요구가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상품의 배송 및 거래완료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아래 표 참조)
    5.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물품공급업체 및 용역대행업체

    제공목적

    상품매매계약의 이행

    제공항목

    구매회원의 연락처, 긴급연락처, 주소지

    보유 이용 기간

    서비스 제공 완료 후 1년 이내

     

    나. 그 밖에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하여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회원가입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으나, 제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변동사항은 공지 및 별도 통지할 예정입니다.

     

    6.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가.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과 효과적인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처리 위탁하는 정보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구분

    수탁자

    위탁업무

    결제서비스

    ㈜올앳, 나이스페이먼츠㈜

    신용카드 등을 통한 결제처리

    배송서비스

    CJ대한통운, 롯데택배, 개인 배송사업자

    상품 및 경품의 배송

    기타 물류사업자

    물류센터 상품분류 업무 일체(재고관리, 피킹, 집하장소 발송 등)

    알림

    ㈜알리는사람들

    스마트메세지(카카오 알림톡 및 친구톡, SMS/LMS/MMS 발송) 전송 서비스

    채권추심

    SGI신용정보㈜

    채권추심

     

    나. 회사는 수탁자들이 위탁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는지 지속적으로 관리 감독하고 있습니다. 수탁업무가 종료된 때에 수탁자가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하게 조치합니다.

    다.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가. 회사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를 확인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보유할 수 있으며, 이때 보유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한정하고 미리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분명히 밝힙니다.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 회원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시까지 

    -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1.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 결제, 정산 완료 시까지

    나. 상기 ‘가’항에도 불구하고 ‘오더플러스 구매회원 이용약관’에 따라 회원이 회원탈퇴 혹은 자격상실을 거치지 않고 회원의 자격을 계속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 보관기간은 보존의무기간 이상 보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간이 경과된 기록에 대해서는 고객의 동의 철회 요청이 있는 경우 파기합니다.

    다. 회사는 1년 이상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이용자에게 30일 전에 사전통지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거나 별도로 분리하여 저장합니다. 

    라.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정보를 별도 분리하여 보관하고,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마케팅 등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관련법률

    목적

    보존항목

    보존기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분쟁처리 기록 등

    3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소비자 식별정보,

    계약/청약철회 기록 등

    5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국세 부과 제척기간 계산

    국세 증빙자료 등

    10년

    국세징수권 등 소멸시효 계산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등

    5년

    부가가치세법 

    제71조

    장부, 세금계산서, 수입세금계산서, 영수증 등

    부가가치세의 과세표준과 세액의 신고자료 등

    5년

     

    8. 개인정보의 파기

    가.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과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바로 파기합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고지 및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이용하지만, 이용자의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1) 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대상이 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거쳐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으로 용해 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ㆍ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9. 이용자의 의무

    가.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나.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하여 물품거래 시 이용자자격 상실과 함께 주민등록법에 의거하여 처벌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는 구성원 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의 주기적 변경에 협조할 의무가 있습니다.

    라. 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양도·대여·분실이나 로그인 상태에서 이석 등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관계법령에 의한 보안조치로 차단할 수 없는 방법이나 기술을 사용한 해킹 등 회사가 상당한 주의에도 불구하고 통제할 수 없는 인터넷 상의 문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마. 이용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개인정보보호법」 등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바.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0.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가.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에 개인정보를 열람, 정정,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기타 법률에 따라 열람, 정정, 삭제가 금지되거나 제한되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나.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제3자에게 제공되거나 처리 위탁된 경우 이용자는 회사 또는 ‘제3자’/’수탁자’에게 파기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수집 및 이용하는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 회사는 해당하는 경우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거부하는 경우에는 10일 이내에 구두 또는 서면으로 거부 사유 및 불복 방법을 정보주체에게 통지하고 있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라. 이용자는 회원가입 시에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동의했던 내용을 회원탈퇴를 통해 철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률 또는 약관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본인 식별을 위하여 반드시 회원 아이디와 본인확인 식별정보를 밝히셔야 하며, 철회로 인해 서비스에 다소 제약이 있거나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마. 이용자는 ‘가’~’라’항의 요구를 문서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방법·절차에 따라 법정대리인에게 위임할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저장·조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서비스 오류 예방과 수정, 서비스 및 상품 이용과 상담문의 등을 위한 통계·분석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이용목적

    이용항목

    보유∙파기

    서비스 오류 예방, 수정

    접속기기 단말기의 운영체제, 

    접속기기 단말기 기종, 서비스 방문 및 이용 기록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라 3개월간 보관

     

    12. 모바일 앱 사용 시 광고식별자(ADID/IDFA) 수집

    회사는 이용자의 ADID/IDFA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ADID/IDFA란 모바일 앱 이용자의 광고 식별 값으로서, 사용자의 맞춤 서비스 제공이나 더 나은 환경의 광고를 제공하기 위한 측정을 위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거부방법]

    -Android: 설정->구글(구글설정)->광고->광고 맞춤 설정 선택 해제

    -IOS: 설정->개인 정보 보호->광고->광고 추적 제한

    (OS버전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음)

     

    13. 온라인 맞춤형 광고에 관한 사항

    • 행태정보란 웹사이트 방문이력, 앱 사용이력, 구매 및 검색 이력 등 이용자의 관심,

    흥미, 기호 및 성향 등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는 온라인상의 이용자 활동정보를 말합니다.

    • 행태정보의 수집 허용에 관한 사항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행태정보를 수집하고, 이용자대상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전송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1.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는 광고 사업자: 구글, 페이스북, 카카오, Airbridge
    2. 행태정보 수집 방법: 이용자가 당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3. 수집항목: 앱·웹 방문기록, 앱·웹 유입경로, 앱·웹 유입 검색어 기록, 앱 내 검색기록, 이용자 쿠키, 이용자 구매이력

    [거부방법]

    -Android: 설정->구글(구글설정)->광고->광고 맞춤 설정 선택 해제

    -IOS: 설정->개인 정보 보호->광고->광고 추적 제한

    (OS버전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음)

     

    14. 개인정보의 관리적,기술적 보호대책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가.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개인정보처리자의 최소화 및 교육 등 

    나. 기술적 조치

     1)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회사는 보안 정책을 지원하는 안전한 Cloud service를 사용하여 서버를 호스팅하고 있으며, 방화벽을 통하여 서비스를 위한 제한적인 포트와 IP 이외에 접속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15.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가.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성명 : 이용연
     연락처 : 02-6404-1020

    contact@xbarx.co.kr

    부서명 : 고객센터
     연락처 : 02-6404-1020

    contact@xbarx.co.kr

    ※ 상기 연락처 등은 고객센터로 연결됩니다.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다.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침해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기관은 (주)엑스바엑스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국번없이) 1833-6972(www.kopico.go.kr )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6. 고지의 의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및 지침 또는 회사의 필요 등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내용의 추가 및 삭제, 정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로부터 7일 전에 오더플러스 사이트와 이메일 등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제3자 제공대상 등 중요한 사항이 추가 및 삭제, 수정되는 경우에는 시행일로부터 30일 전에 사전 공지합니다.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제3자 제공 등에서 관련법령에 따라 고객의 별도 동의가 필요한 사항이 추가 혹은 변경되는 경우에 고객의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년 12월 27일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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